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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신문"종이봉투 늘어 장바구니 효과 반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 등록자명
    추경진
  • 부서명
    자원순환정책과
  • 연락처
    02-2110-6919
  • 조회수
    2,914
  • 등록일자
    2010-12-02

 

2010년 12월 1일 내일신문“종이봉투 늘어 장바구니 효과 반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 보도 내용

 ○ 서울환경운동연합(여성위원회)에서 대형할인매장의 1회용 비닐쇼핑백 판매중단 이후 3대 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11곳을 출구조사한 결과, 종이봉투 사용률이 17.6%로 높게 나타남(장바구니 36.8%, 종이박스 등 36.4%, 종량제봉투 9.2%)


□ 설명 내용

 ○ ‘10.10.1일부터 ’1회용 비닐쇼핑백 없는 점포‘로 전환한 5개 대형할인점중 3대 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의 실제(10~11월간) 사용률을 파악한 결과,

   - 종이봉투 평균 사용률은 10%(시행전 5%) 수준이며 장바구니 사용은 47.4%(시행전 33.6%)로 대폭 늘어 난 것으로 파악됨

 ○ 종이봉투는 장바구니를 지참하지 못한 소량구매 고객, 외지인 등이 주로 사용(유상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장바구니 사용이 정착될 경우 점차 줄어들 것으로 예상됨

이용률

(%)

비닐쇼핑백

장바구니

종이봉투

재사용종량제봉투

박스포장

기타

합계

시행 전

37.9

33.6

5

0.7

11.4

11.4

100

시행 후

-

47.4

10.3

9.0

22.0

11.3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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