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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명)전기이륜차 보조금 지원수준 산정에 생산원가 포함 예정 [TV조선, 뉴스1 2019.5.7일자 보도에 대한 해명]
  • 등록자명
    송석섭
  • 부서명
    대기미래전략과
  • 연락처
    044-201-6882
  • 조회수
    3,189
  • 등록일자
    2019-05-08
 ○ 현재 전기이륜차 성능(배터리 용량, 출력 등)과 환경 효과를 고려하여 차등 지원 중인 보조금 지원기준에 생산원가도 포함할 예정  

 ○ 2019.5.7일 TV조선, 뉴스1에 보도된 <中보다 비싼 전기 오토바이…혈세로 ‘수입사 배불리기’>, <보급만 늘리면…‘中오토바이’ 가격 구조 모른다는 환경부>, <100만원대 中전기이륜차에 韓정부는 230만원 보조금> 보도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해명 드립니다.

1. 기사 내용

 ○ 중국산 전기이륜차에 대해 현지 가격보다도 많은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어 중국 업체와 수입사만 지나치게 이득을 본다는 지적

2. 동 기사내용에 대한 환경부의 해명내용

 ○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에서 판매 중인 중국산 전기이륜차 가격은 관세, 운송비, 부품 사양 차이 등으로 중국 현지 판매가격과 단순 비교 곤란

 ○ 현재 전기이륜차 보조금은 대기질 개선효과 등을 고려하여 차등 지원* 중
     * 전기이륜차 성능(배터리 용량, 출력 등)과 환경 효과를 고려하여 차등화

 ○ 향후에는 대기질 개선효과 뿐만 아니라 생산원가 등도 고려하여 보조금 지원수준을 결정할 예정

   - 시장을 면밀히 조사 후, 생산원가 수준 등을 반영하여 단가 조정

 ○ 아울러, 국내 생산업체 육성 및 연구개발 지원방안을 관계부처와 협의 추진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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