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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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별 전화친절도 조사결과 공개
  • 등록자명
    문용호
  • 부서명
    재정기획관
  • 연락처
    504-9233
  • 조회수
    6,086
  • 등록일자
    2003-04-11
◇ 월드리서치에 의뢰하여 조사한 환경부 직원들의 전화예절은      77.4점으로서 지난해(75.0)에 비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나 ◇
■ 환경부는 환경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최상의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하여 지난 2월(2.17~2.21) 사회여론조사 전문기관인 「월드리서치」에 의뢰, 본부 및 소속기관 130개 전 부서를 대상으로 전화예절을 불시점검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였다.
「월드리서치」소속 모니터링 전문요원이 부서별로 직접 전화를 걸어 전화수신의 신속성, 인사/소개, 경청/호응태도, 통화대기정도, 언어표현의 정중성, 끝인사, 종합만족도 등 전화친절도를 구성하는 7개 항목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실시된 금번 조사결과,
- 환경부 직원들의 전화친절도는 2002년(75.0점)에 비해 2.4점이 상승한 77.4점으로서 전화예절이 전반적으로 향상된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 모니터링 항목별로는 전화수신의 신속성(95점) 및 통화대기정도(91점)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반면, 끝인사 항목은 매우 저조(33점)한 평가를 받아,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개선할 필요가 있는 나타났다.
■ 환경부 관계자는 지난 2001년부터 이와같은 전화친절도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국민의 불만족 요인을 지속적으로 개선한 결과, 정부업무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부처로 선정된 계기가 된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하고,
금년에는 조사회수를 더욱 늘려 앞으로도 5회 이상 불시점검을 실시한 후 연말에 우수부서를 선정·포상하는 등 직원들의 친절의식 고취를 위한 다각적인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붙임
1. 부서별 평가결과
2. 전화친절도 점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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