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초상

게시물 조회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Maria Castillo Fernandez)

게시자
환경부
조회수
3,386
작성일
2021-03-19
녹색회복은 더 나은 재건을 이룰 기회 -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스 주한 EU 대사

"녹색회복은 더 나은 재건을 이룰 기회"
-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스 주한 EU 대사 -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스 주한 EU 대사는 2020년 12월 28일 한겨레 신문 기고에서 지금 우리가 던질 수 있는 본질적인 질문은 "우리에게 상황을 더 악화시켜도 될 여유가 남아 있는가?"라며, 과학은 그럴 여유가 없다고 말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유럽연합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이행 전략을 언급하며 녹색회복이 '뉴노멀'을 위한 "더 나은 재건"을 이룰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우리는 회복력과 지속가능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스 주한 EU 대사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발표를 유럽연합 지도자들은 환영했다고 언급하고, 우리는 코로나19 이후의 더 나은 재건을 위한 한국의 노력을 높이 평가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한국이 기후행동 선도국가로 부상하기를 기대한다며 내년 한국에서 개최될 제2차 녹색성장 및 2030 글로벌 목표를 위한 연대(P4G) 정상회의와 영국에서 개최되는 제26차 총회에 앞서 한국과 긴밀히 협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 원문보기 : https://c11.kr/jgsz

목록보기

한컴오피스뷰어 다운로드
  • iPhone용
  • Android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