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발(發) 뉴스

게시물 조회

지구를 지키는 앱 '기후행동 1.5℃' 출시!

게시자
환경부
조회수
350
작성일
2020-11-09

기후행동 1.5℃ 포스터 이미지

▲ 기후행동 1.5℃ 포스터 / 환경부


환경부와 교육부는 11월 10일 미래세대가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저탄소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앱 '기후행동 1.5℃'를 출시한다. 


'기후행동 1.5℃'만화, 퀴즈, 실천일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탄소중립 등 기후변화 정보와 온실가스를 줄이는 방법을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했다. '기후행동 1.5℃'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관련 사이트(www.c-action.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애플 등 앱스토어에는 추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환경부와 교육부는 '기후행동 1.5℃'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11월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 학교 대항전을 진행해 우수 학생 및 학교를 선정하고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올해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이다. 


학생 부문에서는 학교 대항전 기간 중 프로그램 사용 포인트를 획득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이 자동으로 신청되며, 포인트와 실천일기 평가점수를 합산해 상위 16명의 우수 학생에게 환경부 장관상 등을 수여한다. 학교 부문에서는 참여 학생별 포인트, 전교생 참여율, 전교생 참여인원 등을 반영하여 우수학교 12개교를 대상으로 교육부 장관상 등을 수여한다.


황석태 환경부 생활환경정책실장은 "세상을 움직이는 스웨덴의 청소년 기후활동가 그레타 툰베리처럼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기후행동 1.5℃ 앱을 사용하여 기후위기 대응의 중요성에 대해 학습하면서, 기후행동을 습관화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디지털소통팀@환경부( mepr@korea.kr ) 더 쉽고 더 분명하게 환경부 소식을 전합니다.

목록보기

한컴오피스뷰어 다운로드
  • iPhone용
  • Android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