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발(發) 뉴스

게시물 조회

제1회 화학안전주간 개최

게시자
환경부
조회수
437
작성일
2020-11-04

제1회 화학안전주간 포스터 이미지

▲ 제1회 화학안전주간 포스터 / 환경부


환경부는 국민과 미래세대의 화학 안전을 위한 정부, 기업 등의 역할을 확인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11월 4일부터 5일까지 제1회 화학안전주간을 개최한다.


'함께 더 나아가는 화학안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노동환경건강연구소, 환경운동연합, 환경정의, 발암물질없는사회만들기국민행동 등 시민사회와 환경부가 공동 주최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학술회의(포럼)와 강연회, 화학안전 어린이 교육 등으로 구성, 운영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위주의 온라인 중계 방식으로 진행한다. 주요 행사는 환경부 유튜브 및 페이스북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시청자도 실시간으로 질의를 하거나 의견을 나눌 수 있다.


화학안전주간 첫째날인 11월 4일에는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화학안전주간 개회식과 화학안전 정책토론회가 열린다. 개회식은 화학안전을 위해 공헌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함께 정부·산업계·시민사회·미래세대가 참여하는 화학안전실천 다짐 연출공연 등이 진행된다.


이어 '화학안전 정책토론회'는 '화학물질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 등 화학 3법의 발전방향과 이행과제에 대해 논의한다. 


둘째날인 11월 5일에는 '생활 속 화학물질 다이어트 강연'과 '유자(유해화학물질로부터 자유로운 건강한 학교)와 함께 만드는 건강한 학교생활'을 주제로 어린이 대상 교육이 진행된다.


'생활 속 화학물질 다이어트 강연'에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유해화학물질의 노출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등의 정보를 알려주며 '유자와 함께 만드는 건강한 학교생활'은 어린이들이 학교생활 등에서 발견할 수 있는 화학물질에 대한 정보를 비롯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밖에도 환경부는 제1회 화학안전주간 행사와 더불어 화학물질 안전관리에 대한 예방수칙 등의 정보를 담은 영상을 제작하여 환경부 누리집 등을 통해 알리고 있다.


홍정기 환경부 차관은 "제1회 화학안전주간 행사를 통해 산업계와 국민들이 화학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부, 기업, 국민이 화학안전을 위해 함께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디지털소통팀@환경부( mepr@korea.kr ) 더 쉽고 더 분명하게 환경부 소식을 전합니다.

목록보기

한컴오피스뷰어 다운로드
  • iPhone용
  • Android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