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초상

게시물 조회

문재인 대통령

게시자
환경부
조회수
5,711
작성일
2020-12-15
'2050년 탄소중립 사회로 가기 위해 포용적 비전 마련' - 문재인 대통령

"2050년 탄소중립 사회로 가기 위해 포용적 비전 마련"
- 문재인 대통령 -
 
문재인 대통령은 2020년 12월 12일 열린 기후목표 정상회의(Climate Ambition Summit)에서 화상 연설을 통해 대한민국의 '2050년 탄소중립선언'과 실천을 위한 노력을 소개하는 한편, 내년 5월, 서울에서 열리는 제2차 P4G 정상회의에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은 '2050년 탄소중립 사회'로 가기 위해 마련한 탄소중립과 경제성장, 삶의 질 향상을 동시에 달성하는 포용적 비전을 마련했습니다."라며, 탄소중립선언 비전선포식을 통해 온 국민이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하기로 다짐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민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마련하고 사회 각 부문별로 체계적인 로드맵을 만들어 실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기후위기를 '포용적이며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회로 삼아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고, '그린뉴딜'의 경험과 성과를 모든 나라와 공유하는 한편, '2050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장기저탄소발전전략(LEDS)'을 올해 안에 마련하고, 2030년 '국가결정기여'를 절대량 목표 방식으로 전환하여, 유엔에 제출하는 등 국제사회의 공동대응 노력도 함께 할 것이라 강조했다.
 

목록보기

한컴오피스뷰어 다운로드
  • iPhone용
  • Android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