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자주찾는 메뉴

메뉴 선택 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최대 6개 지정)
    • 정보공개
    • 뉴스·공지
    • 환경법령
    • 환경정책
    • 홍보자료
    • 발행물

    서브페이지

    홍보동영상

    게시물 조회
    영어 인강 들었는데 분리배출만 제대로 배운 썰(feat.유희관 가정방문)

    분리배출 일타강사, 유희관 쌤 가정방문 왔다~!

    근데... 방 상태가 이게 뭐야?! 이래서 공부가 되겠어?

    청소부터 시작하자!


    자, 여기서 문제!

    00:18 텀블러는 어떻게 분리배출 해야 할까?

    01:29 기름병 마개와 안에 남은 내용물은 어떻게 처리할까?

    02:26 쇼핑백의 분리배출 방법은?


    이제 알겠지?

    선생님 이제 갈게! 안녕~

    동영상 자막

    음성: 이상하다 오늘따라 공부가 땡겨
    화면: 이상하다... 오늘따라 공부가 땡겨

    음성: 뭐야? 왜 아무도 없어?
    화면: (인강쌤 어디 갔어?)뭐야?! 왜 아무도 없어?!

    화면: (갑자기 울리는 벨 소리)

    음성: 어허이 잘 지냈어? 가정방문 왔어 가정방문
    화면: (익숙한 그 목소리)어허이~ 잘 지냈어? 가정방문 왔어 가정방문

    음성: 아니 인강쌤이 무슨 가정 방문이에요?
    화면: (빠르게 사태 파악 중)아니 인강쌤이 무슨 가정 방문이에요?

    음성: 어? 아니 집이 왜 이래? 저 돼지우리야?
    화면: 아니 집이 왜 이래?! 돼지우리야?

    화면: (도둑이 든 거 같은 엉망진창인 집)

    음성: 야 노트북 인강 켜 빨리
    화면: (적막)노트북 인강 켜 빨리!

    음성: 아니, 근데 어떻게 오셨냐니까요?
    화면: 아니, 여기 어떻게 오셨냐니까요?

    음성: 아니 인터넷 강의 키라고~ 오늘 진도는 '의문문'이야
    화면: 아니 강의 켜라고~ 오늘 진도는 '의문문'이야

    음성: WHO, WHAT, WHICH, WHERE, WHEN, WHY, HOW만 알면 돼 쉽지?
    화면: (매우 청직한 발음)WHO, WHAT, WHICH, WHERE, WHEN, WHY, HOW만 알면 돼 쉽지?

    음성: 쌤이 카메라로 저 계속 감시하고 있던 거 맞죠?
    화면: (합리적 의심 중)쌤이 저 카메라로 계속 감시하고 있던 거 맞죠?

    음성: 뭔 소리야, 상진아 그거 불법이야 큰일 날 소리하고 있어
    화면: 뭔 소리야, 상진아 그거 불법이야 큰일 날 소리를 하고 있어

    음성: 아니이~ 지금 네 방을 봐라 어? 네 방만 봐도 딱 알겠어!
    화면: 아니이~ 지금 네 방을 봐라 어? 방만 봐도 딱 알겠어!

    음성: 쌤도 오셨는데 쌤도 오셨는데 방이 좀 더럽다 그쵸?
    화면: (눈치 보이네ㅎㅎㅎ)쌤도 오셨는데 방이 너무 더럽다? 그쵸?

    음성: 더러우면 집중하기 어려우니까 제가 빨리 치울게요
    화면: 더러우면 집중하기 어려우니까 제가 빨리 치울게요

    화면: (열심히 치우는 중)

    음성: 근데 왜 다먹은 참기름이 왜 여기 있냐?
    화면: 근데 다 먹은 참기름병이 왜 여기 있냐?!

    음성: 상진 stop~ can't you see anything?
    화면: (발음을 한껏 굴리며) 상진 stop~! can't you see anything?

    음성: 네? 뭐라고요?
    화면: 네?! 뭐라고요?!

    음성: 지금 기름병 위에 이 플라스틱 마개 안 보여? 그리고 병 안에 내용물들 안 보이냐고~
    화면: 지금 기름병 위에 이 플라스틱 마개 안 보여? 그리고 병 안의 내용물들 안 보이냐고~

    음성: 아니, 이런 거는 물로 잘 닦이지도 않고 마개 같은 거 잘 빠지지도 않는다고요
    화면: 아니, 이런 거는 물로 잘 닦이지도 않고, 마개 같은 건 잘 안 빠지지도 않는다고요!

    음성: NO~ 기름병 안에 남은 기름은 베이킹 소다를 넣고 따뜻한 물로 헹구면 깨끗하게 씻어져 그리고 이 플라스틱 마개는 젓가락 뒷부분을 이용하면 봐봐 완전 잘 빠지지?
    화면: NO~ 기름병 안에 남은 기름은 베이킹 소다를 넣고 따뜻한 물로 헹구면 깨끗하게 씻어져
    그리고 이 플라스틱 마개는 젓가락 뒷부분을 이용하면 완전 잘 빠지지?
    기름병은 베이킹 소다를 넣고 따뜻한 물로 헹구면 OK 마개는 쇠젓가락으로 가볍게 제거!

    음성: 그러네요. 이런 것까지 신경 써야 되는지 몰랐어요 아 그러면
    여기 냉장고 안에 있는 소스 통들 이것도 닦아가지고 이 마개는 플라스틱에 이 병은 유리에다 버리면 되겠네요
    화면: 그러네요. 이것까지 분리해 버려야 하는지 몰랐어요
    (냉장고에서 소스 병들 꺼내며)그럼 이 소스 병들도 씻어서
    마개는 플라스틱으로, 병은 유리로 배출하면 되겠네요
    병은 씻어서 병으로! 마개는 플라스틱으로!

    음성: Of course~ 이제 보니까 우리 상진이, 원을 알려주면 텐을 아는 학생이었어!
    화면: (한껏 더 굴려진 발음)Of course~ 이제 보니까 상진이, 원(1)을 알려주면 텐(10)을 아는 학생이었어!

    음성: 그러면 저는 이 쇼핑백에다가 분리배출 할 거 분류를 해야겠어요
    화면: 그러면 저는 이 쇼핑백에다가 분리배출 할 거 분류를 해야겠어요

    음성: HOW? 그 쇼핑백을 어떻게 버린다는 거지 HOW?
    화면: HOW? 그 쇼핑백은 어떻게 버리려는 거지? HOW?

    음성: 잠깐! 쇼핑백은 종이 코팅이 돼 있어서 일반 쓰레기 근데
    아니다! 만져보니까 100% 종이란 말이야 정답! 종이 배출!
    화면: (탐정 모드 ON) 잠깐! 쇼핑백은 종이 코팅이 되어 있어서 일반쓰레기...!
    아니다! 만져보니까 100% 종이란 말이야...! (모든 추리는 끝났어!)정답! 종이 배출!

    음성: oh my god! 언제쯤이면 이 티쳐의 말을 알아들을 거니? 대체 언제! WHEN!
    화면: oh my god! 언제쯤이면 이 티쳐의 말을 들을 거니? 대체 언제, WHEN!

    음성: 틀렸어요? 이거 종이 맞는데
    화면: 틀렸어요? 이거 종이 맞는데?!

    음성: 코팅이 아니라 손으로 찢을 수 있는지가 기준이라고
    화면: 코팅이 아니라 손으로 찢을 수 있는지가 기준이라고

    음성: 이렇게 표면이 코팅된 것처럼 보여도 손으로 찢어지는 경우 종이류, 그렇지 않으면 종량제 봉투로!
    화면: 이렇게 표면이 코팅된 것처럼 보여도 (손으로 찢어본다) 손으로 찢어지는 경우 종이류, 그렇지 않으면 종량제 봉투로! 손으로 찢을 수 있으면 종이류로! 아니면 종량제에 버리기!

    음성: 또 하나! 룩엣 디스 손잡이 이 끈 손잡이는 섬유 재질로 재활용이 안되기 때문에 일반쓰레기라고
    화면: (아직 한 발 남았다) 또 하나! 룩엣 디스 손.잡.이. 이 끈 손잡이는 섬유 재질로 재활용이 안되기 때문에 일반쓰레기라고! 끈 손잡이는 섬유 재질로 재활용X! 일반쓰레기로!

    음성: 따흑... 아쉬워....
    화면: 따흑... 아쉬워....

    음성: 아~ 이제야 좀 집 같네~ 공부 열심히 할 수 있지?
    화면: 이야~ 이제야 좀 집 같네~ 공부 열심히 할 수 있지?

    음성: 아~ 진짜 깨끗해서 잘 될 것 같아요
    화면: 아~ 진짜 깨끗해서 잘 될 것 같아요!

    음성: 됐어 이제 그럼 선생님 집에 갈게!
    화면: 그럼 됐어 선생님 이제 집에 갈게!

    음성: 어디가세요 어디가세요 어디 가요?

    음성: 아니 어디 가긴 이제 수업 끝났으니까 집에 가야지~
    화면: 어디 가긴~ 이제 수업 끝났으니까 집에 가야지~

    음성: 아니 수업을 안 했잖아요 분리배출밖에 안 했어요 영어 과외인데
    화면: 수업을 안 했잖아요! 분리배출밖에 안 했어요 영어 과외인데!

    음성: 안 배우긴 오늘 배운 게 없어? 오늘 WHY, WHICH, WHERE, HOW, WHEN! 뜻이 뭐야?
    화면: 안 배우긴! 오늘 배운 게 없어? 오늘 WHY, WHICH, WHERE, HOW, WHEN! 뜻이 뭐야?

    음성: 어 왜, 언제, 어디서, 어떻게, 어떤 것?
    화면: 왜, 언제, 어디서, 어떻게, 어떤 것?!

    음성: 거봐~! 다 배웠네! 쌤 간다 이제 아휴 가면서 유희관희유나 봐야겠다
    화면: (안 배우긴! 다 했네!) 거봐~! 다 배웠네! 쌤 간다 이제 (불꽃같은 애드리브) 어휴 가면서 유희관희유나 봐야겠다

    음성: 아니 안 되는데
    화면: 아니 안 되는데

    음성: 먼저 갈게
    화면: (안 되긴 뭐가 안돼) 먼저 갈게!

    음성: 가지 마요...
    화면: (3대 마요....) 가지 마요...

    음성: 아니 아니야 할증 붙기 전에 가야 돼
    화면: 아니 아니 가야 돼 (불꽃같은 애드리브2) 할증 붙기 전에 가야 돼

    음성: 아니... 아니 누구냐고 WHO!!
    화면: 아... 아니... 누구냐고 WHO!!!

    음성: 어후... 어후... 오랜만에 가정방문 하니까 힘드네 너희도 다 배웠지?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쌤 진짜 간다! 바이바이
    화면: (응? 왜 다시 들어와?!) 어우, 오랜만에 가정방문 하니까 힘드네 너도 다 배웠지?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쌤 진짜 간다!

    화면: 코팅된 종이를 손으로 찢을 수 있다면 종이류로! 그렇지 않으면 일반쓰레기로 배출하세요
    쇼핑백은 종이! 쇼핑백의 끈 손잡이는 일반 쓰레기로 배출합니다
    기름이 들어있던 유리용기는 베이킹 소다로 헹군 후, 마개를 제거해 유리로 배출합니다
    → 마개는 쇠젓가락으로 가볍게 제거!

    화면: 환경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