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진 그린다
378호
2019.10.2

기후행동정상회의(Climate Action Summit)

<문재인 대통령,
UN 기후행동정상회의 기조연설>


지난 9월 23일 오후(현지시각), 문재인 대통령은 UN 기후행동정상회의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이 날 문재인 대통령은 제2차 P4G 정상회의 서울 개최를 선언하는 한편, 녹색기후기금(GCF) 우리나라 공여금을 2배로 늘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한 이번 정상회의의 주제인 ‘기후행동(Climate Action)’에 있어, 국제사회와 함께 의욕적인 목표를 세우고 이를 차질 없이 이행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세계 푸른 하늘의 날’ 지정을 제안하며, "대기질 개선을 위해서 공동연구와 기술적 지원을 포함한 초국경적인 국제협력과 공동대응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청소년 기후소송단을 만나다!

<청소년 기후소송단을 만나다!>


'미래세대'는 최근 기후변화 대응과 관련해 가장 주목받는 단어입니다. UN 기후행동정상회의에서도 10대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베리의 연설은 단연 주목을 받았습니다. 기후위기 상황에서 더 이상 기다리지 않고 요구하고 싸우겠다는 미래세대의 목소리는 전 세계로 퍼지고 있습니다. 지난 9월 18일,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UN 기후행동정상회의 참석을 앞두고 청소년 기후소송단을 만났습니다. 청소년 기후소송단은 환경부 장관을 만나 무엇을 이야기했을까요? 그 현장을 확인하세요.(더보기)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과 관련하여 환경부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우리 정부의 대응 상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법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의심된다면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588-9060/4060으로 즉시 신고해 주세요!



  • 본 웹진 서비스는 정보통신망법에 의거하여 정보메일 수신에 동의하였기에 발송되었습니다.
  • 메일 수신을 원치 않을 경우 [구독 해지] 신청을 해주시면 더 이상 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 (30103) 세종특별자치시 도움 6로 11 정부세종청사 6동, 044-201-6056, mepr@korea.kr